제목 [블로그] 휴안 기능성 자전거 안장 체험후기
작성일 20-07-04 19:59
내용

그저께 토요일에 아이들이랑 드뎌 한강 라이딩을 갔다왔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 공기가 정말 청명하다.

오늘은 얼마전에 휴안에서 받은 자전거 안장을 장착하고 첫 시운전을 나왔다. 그동안 지방에 가 있었던 탓에 지난 수욜날에서야 서울에 올라왔는데 계속 비가 내려서 못 나왔지..

토욜이 날이 날인지 정말 날 좋았네.

집에서 자전거 안장을 장착하다 보니 내 자전거 안장

버클 사이즈랑 살짝 안 맞다. 좀 작다고 해야하나? 신랑이 보다니 규격 사이즈가 아닌거 같다고 그러는데 정말??? 쇠다 보니 힘줘 맞춰서 나사를 조였더니 그래도 장착은 된다.다행이다.

집에서 자전거에 장착하지 않고 그냥 의자에 올려두고 안장을 앉아봤었다. 생긴게 너무 신기해서 정말 이게 편할까 싶어서..근데 잘 모르겠더라고..딱딱하기도 하고 의자위다 보니 자세도 안나오고...혹시나 해서 기존 안장을 가방에다 넣어서 들고 라이딩 출발했다. 혹 너무 불편하면 다시 바꿔끼자 싶어서...

Before: 기존에 쓰던 안장

null

기존에 쓰던 안장. 실리콘 쿠션 안장으로 달아 두었었는데 영영 빠이빠이 하게 되었네.

null

안장 교체중....

안장 교체 버클보다 좀 작은 사이즈...원래 다 규격사이즈 아닌가???? 작을 이유가 없을텐데..의아하네.

null

내 안장 고정 버클이 작은가? 휴안 안장 지지대랑 사이즈가 맞지 않다. 뭔가 휴안것이 버클 사이즈에 비해 작으네. 힘으로 저 쇠를 벌려서 끼워서 나사로 고정함. 다행히 들어 가서 고정되었다.

null

After: 휴안 안장으로 교체후..

null
null

뭔가 뽀대남. ㅎㅎㅎㅎ 외양은 무척 맘에 든다.

온 식구 다들 자전거 라이딩 출발~~~

자전거에 안장 장착 하고 달려 보니 웬걸...!!

안장이 정말 편하다. 엉덩이 받쳐 주는 부분은 쿠션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뒷 부분을 안정감 있게 딱 잡아 주고 앞 다리 사이클 밟는 동작에 안장이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타 보니 바로 느낌이 딱 오더라고...이게 뭐지

너무 편했다. 기존 안장을 따로 들고 왔어도 다시 갈아 끼울일이 없을듯 하다. 그냥 쭉 타면 될듯!!

null

자전거 타고 한강 라이딩..중간에 쉬면서 찰칵!!

null
null
null

옆면에서 보면 자전거에 야리야리하게 붙어 있어 뽀대나 보인다.

평일에 아이들이랑 한강 라이딩을 다녔데 주말에는 잘 안나갔더만 주말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강에 나왔으리라 상상을 못했다. 서울 시내 사람들 다 나온듯...ㅠㅠ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이 자뭇 어려울 지경이다.

그래도 워낙 공간이 넓으니 자전거 타고 슝 지나가고 뚝 떨어져 잔디밭 앉고 했더만 나름 괜찮을듯 ...하긴 사람들 너무 갖혀 지내니까 답답할 만도 하지...

null

한강 이촌동 근처...잔디밭!! 사람들 많이 나와있내....

우리도 돗자리 피고 자리 잡음.

null

전체 내 로드 자전거와도 전혀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리는 저 포스~

null

역시 안장이 이뿌네. 심지어 엉덩이도 전혀 안아프다.

null
null
null

애들이랑 한강 나와서 잔디밭에서 과자 까먹고 왔다.

null

하늘 맑고 너무 좋다. 공기가 청명하다고 앱에서 알려주네.

null

날 좋은 대신 바람이 좀 많이 불어서 연날린 사람들이 많네. 코로나 새균 날려주니 바람 많이 불어 차라리 나은 건가??

null
null

저건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 정말 많다. ㅎㅎ

null

신난 가족들..귀욤이들..

null
null

야외에서 나와서 밝은 곳에서 자세히 보니 엉치 부분의 안장 가죽끝에 코팅이 제대로 안되어서 벗겨져 있었다. 빛에 비춰서 비스듬히 비춰서 봐야 알수 있겠던데, 눈으로 자세히 들여대 보니 코팅 안된 부분이 보인다. ㅠㅠ 물이 묻는다던가 하면 아무래도 추후에는 내구성에는 좀 안좋을듯은 하다. 뽑기 운이라더니 왜 하필... 잉 아쉽게 시리...

신랑한테도 자전거 살짝 타보라했더니 앉아 보더니 장착전에 앉은 느낌이랑은 전혀 다르긴 하다고 신기해 한다.

역시 자전거에 달아 보고 탔었어야 했다는거~~~

내가 허리가 안좋아서 지금 치료 받는 중이라 허리랑 엉덩이 골반쪽이

첨부파일 20200704_195254.png (385.5K) 1회 다운로드 | DATE : 2020-07-04 19:59:22
링크
이전글 휴안 PPS안장 버전2 체험기.
다음글 [블로그] 200411. 휴안PPS,기능성 자전거안장 체험후기
목록